최근 글 목록
탈레스 테이셰이라, 디커플링이 만드는 혁신
디자인 마케팅 랩
11월 4일
행동경제학의 한계와 도전 (Sludge)
디자인 마케팅 랩
7월 18일
나이들수록 ‘이 지능’은 더 발달한다 (Wisdom)
디자인 마케팅 랩
7월 4일
제대로 예측했는데 왜 항상 시간이 부족할까? (Planning fallacy)
디자인 마케팅 랩
6월 27일
해외와 국내에 숨겨진 행동경제학 사례들
디자인 마케팅 랩
6월 17일
목표 달성 쉽게 하려면, OO하세요 (Commitment)
디자인 마케팅 랩
6월 13일
[특강]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실습
디자인 마케팅 랩
6월 4일
고객에게 싼값 구매가 상위목표? 구매 유도하는 진정한 동기를 캐라
디자인 마케팅 랩
5월 29일
사람같은 AI 서비스, 소비자가 진짜 좋아할까? (AI aversion)
디자인 마케팅 랩
5월 23일
선물,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입장이 이렇게 다릅니다 (Gift giving)
디자인 마케팅 랩
5월 9일
계획 오류: 시간편향을 극복하는 세가지 방법
디자인 마케팅 랩
4월 12일
캠페인보다 효과적인 한마디 ‘남들은 다 이렇게 합니다’ (Social norm)
디자인 마케팅 랩
4월 11일
시민의 행동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행동경제학
디자인 마케팅 랩
4월 5일
미세먼지 나쁘면 메이저리그 심판의 오판 가능성 높아진다 (Air quality)
디자인 마케팅 랩
4월 4일
[특강] 실리콘 밸리에서의 AI 마케팅
디자인 마케팅 랩
3월 26일
날씨가 소비를 지배한다, 날씨 마케팅 활용법(Weather)
디자인 마케팅 랩
3월 14일
비합리적 의사결정의 사례와 3가지 원인
디자인 마케팅 랩
3월 8일
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자기계발서가 아닌 소설을 읽어야 하는 이유 (Need for cognitive closure)
디자인 마케팅 랩
2월 29일
팝업스토어의 미래는 ‘데이터 수집-검증하는 실험실’
디자인 마케팅 랩
2월 16일
사회적 혼잡도 (Social crowding)
디자인 마케팅 랩
2월 15일
디커플링: 쪼개고 집중하라, 테크 비즈니스 석학이 찾은 가치 창출법
디자인 마케팅 랩
2월 2일
현상유지편향 (Status-quo bias)
디자인 마케팅 랩
2월 1일
사회 계층 (Social class)
디자인 마케팅 랩
1월 18일
다양성 추구 (Variety seeking)
디자인 마케팅 랩
1월 4일
단기적 손실회피 (Myopic loss aversion)
디자인 마케팅 랩
12월 22일
[특강] 현 시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인 콘텐츠 마케팅
디자인 마케팅 랩
12월 21일
[특강] 행동 경제학 기법에 적용한 마케팅 실험들
디자인 마케팅 랩
12월 18일
취향 확정하기 (Hypothesis testing)
디자인 마케팅 랩
12월 7일
취향 찾기 (Consumption vocabulary)
디자인 마케팅 랩
11월 23일
취향 배우기 (Identity signaling)
디자인 마케팅 랩
11월 16일
이전 글
인기글
이용 안내
이 목록은
피엑스디
사람들이 자주 읽는 UX 관련 블로그를 모아 제공하는 RSS 구독기입니다. 이 리스트의 내용은 pxd의 견해와는 무관합니다.
다른 주제의
블로그 모아보기
도 운영되고 있습니다.
OPML
(등록 블로그 목록)
1. 30분 마다 업데이트가 됩니다.
2. 24시간 이내 가장 많이 읽은 글은 실시간 인기글로 선정됩니다.
문의: info @ pxd.co.kr
트윗하기